본문 바로가기

도청도설

Ctrl 키의 기능들

728x90

Ctrl + a: 전체선택 (혹시라도 무슨 말인지 모르시다면 지금 시도해보세요)
Ctrl + b: 인터넷에서는 '자주가는 곳' 목록 편집이고,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는 굵은 글씨를 나오게 합니다.
Ctrl + c: 복사입니다. 나중에 Ctrl + v로 쓰게 되죠.
Ctrl + d: 워드에서는 폰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 인터넷에서는 즐겨찾기바로 추가기능입니다. ← 누리꾼제보^^

Ctrl + e: 인터넷에서는 '검색'기능을 보여주고, 워드에서는 가운데 정렬을 해줍니다.
Ctrl + f: 찾기. (모두들 아실 듯...)
Ctrl + g: 워드에서는 찾아서 고치기가 나온답니다. (인터넷에서는 안되는군요)
Ctrl + h: 워드에서는 찾아고치기 또다른 버젼. 인터넷에서는 '기록'기능인데... 직접 눌러보세요.
Ctrl + i: 인터넷에서는 '즐겨찾기'기능이고, 워드에서는 글씨를 이탈릭으로 쓰기입니다 (기울어진...)
Ctrl + j: 별 기능 없다네요. 후후... 일명 왕따라죠.
Ctrl + k: 워드에서는 하이퍼링크 삽입이랍니다.
Ctrl + l: 인터넷에서는 사이트 열기, 워드에서는 정렬없음 모드더군요.
Ctrl + m: 인터넷에서는 엔터처럼, 워드에서는 한 문단에서 첫줄 제외하여 모두 조금씩 띄어써집니다. (설명이 부적절한듯 하네요; 편리한 기능이니 한번 해보세요)
Ctrl + n: 인터넷에서는 같은페이지 새창에서 열기, 워드에서는 '새문서'입니다. (궁금해서 시험해보다가 갑자기 깜짝놀랐다는...)
Ctrl + o: 인터넷에서는 사이트 열기 (=Ctrl + l), 워드도 문서 열기입니다.
Ctrl + p: 말이 필요없는 프린트 기능.
Ctrl + q: 워드에서는 몰아쓰기라 불러야 할 것 같은 기능... (제 설명능력이 부족한 것 같네요... 어쨌거나 많은 글 쓸때 종이절약을 해줄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)
Ctrl + r: 워드에서는 오른쪽 정렬, 인터넷에서는 '새로고침'이랍니다.
Ctrl + s: 보통 워드뿐만 아니라 문서에서는 저장기능이죠.
Ctrl + t: 워드에서는 Ctrl + m과 같은 기능입니다.
Ctrl + u: 워드에서는 밑줄모드!
Ctrl + v: 누구나 아시겠지만 붙여넣기 기능이랍니다.

Ctrl + w: '현재 창 닫기'. 잘못해서 누르면 낭패지요.

Ctrl + x: 역시 누구나 아시겠지만 '자르기' 기능이지요.
Ctrl + y: 워드에서는 '다른 이름으로 저장'인듯...
Ctrl + z: '되돌리기'기능입니다. 굉장히 유용하죠. 인터넷에서는 '뒤로'더군요.


출처 : 좋은 만남

출처 블로그 > 해피타임♡
원본 http://blog.naver.com/m2runner/70008174145